사실 바꾼, 업데이트 하기 간편한 이 구조는 예전 구조이다.
예전으로 되돌아 간것이다. 하지만, 얻은것 없이 되돌아간것이 아니다.
연재의 바람직한 방향을 전부 파악한 후에 되돌아간것이니,
이것 또한 새로운 발전을 한것이다.

이 결정을 하기에 가장 큰 이유가 된것은, 브베뮤직 파일들의 접속 불통이 가장 컸다.
브베뮤직 파일의 접속 불통이, 하나의 교훈을 준것이다.

앞으로는 되도록이면 간편한 시스템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예상한 일이든 예상치 못한 일이든 후유증이 없다.

브베뮤직 파일의 접속 불통은, 반드시 그리 될것이라 예상한 것은 아니고,
어쩌면 그렇게 될수도 있을 것이다 라고 예상한 일이 었는데 그렇게 되었다.

예상한 일이었지만 후유증이 컸던 이유는, 거기에 쏟아부은 노력이 엄청났고,
알게 모르게 거기에 많이 기대었기 때문이었다.「어쩌면」을 예상하면서도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은것은, 그때 당시에는 그럴수밖에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때 당시에는 그게 최선이었고 바람직한 선택이었다.

이번의 바람직한 구조를 갖추게 된것을 너무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의 교훈을 잊지 말고 단단히 마음에 새기며, 나의 자세인,
서두르지 않으면서 서두르는 자세로 더욱 작업에 박차를 가해야 하겠다.


+ Recent posts